직무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하이닉스 피앤티 vs 유틸
안녕하세요. 현재 서성한 기계과 재학중인데 어느 직무로 지원하는 게 좋은지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학점: 4.39/4.5 전공: 4.38/4.5 공조냉동기계기사 O 반년간 TCB 공정용 히터 냉각 연구 반도체 관련 과목, 실습 X (그래도 이번 방학 때 명지대에서 실습 가능할 것 같습니다.) CAD 실습 과목 2회 A+ 쓸만한 스펙은 이정도인데 어느 직무에 더 적합한지 알 수 있을까요?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3.10
답변 2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티앤티가 멘티분에게는 더 적합한 직무가 될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다만 저는 인턴의 경험을 만드시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인턴의 유무가 크리티컬한 영향을 미치며, 자소서의 소재거리도 발굴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이점이 되는 스펙이라 생각을 합니다. 자격증 취득 등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저는 이런 스펙들을 활용하여 최종적으로는 인턴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스펙을 보면 P&T보다 유틸리티 직무와의 적합성이 조금 더 높아 보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와 열관리 관련 연구 경험은 반도체 공장의 냉각수, HVAC, 가스, 초순수 같은 공장 인프라 설비를 운영하는 유틸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기계공학 전공자도 유틸리티 직무로 많이 진출하는 편입니다. P&T는 장비 기술이나 공정 장비 개선 쪽이라 반도체 장비 경험이나 공정 이해도가 조금 더 요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지원은 가능하지만 현재 스펙 기준으로는 유틸 직무가 직무 적합성을 보여주기 더 수월합니다. 특히 열관리 연구 경험을 공장 설비 안정성과 냉각 효율 개선 관점으로 연결해 설명하면 유틸 직무에서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 defect 계측 장비를 사용한다는데, 이때 계측은 전부 outline data를 의미하는 것일까요? 혹시 각 공정의 in-situ 계측에 대한 data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2. 양산기술과 비교했을 때 분석 Tool역량을 (언어로는 python이라던지, JD기준 AI/DT 등..)을 얼마나 강조하는것이 좋을까요? 코딩 역량이 있을 때 양기로의 지원이 더 유리할거라는 조언을 들어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Q. sk 하이닉스, 삼성 신원조회
안녕하세요 지금 대학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벌금형 70만원이 확정되었는데 혹시 sk 하이닉스 또는 삼성 취업할때 신원조회를 하는지, 신원조회를 하면 뜨는지 궁금해서 글 올립니다.
Q. sk career 진행중인 공고
저번 skala모집에서 포기를 하고 지금 다른 직무를 지원 할려고 하는데 탈락한 skala모집이 아직 진행중이라 떠서 지원을 못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문의를 넣어 놨긴 했는데 해결이 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